제목 없음

 

 

 
작성일 : 17-07-31 12:10
부산일보 [베스트 병원 & 베스트 닥터] - 2017년 7월 29일
 글쓴이 : 새우리
조회 : 294  

[새우리남산병원] 비수술적 척추 치료 전문 명성, 정형외과 협진 등 자랑

새우리남산병원(부산 금정구 남산동 위치)은 척추 전문 신경외과 전문의인 박권희 원장의 진료를 필두로 정형외과와의 협진을 통해 오랜 경험과 우수한 시술 사례를 건실하게 쌓아가고 있는 병원이다. 통증, 면역계 개선, 심지어 척추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고 증명된 음악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곳이 바로 새우리남산병원이다.
 
새우리남산병원은 디스크부터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해 비수술적 치료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환자 맞춤형 재활 위해  
물리치료실도 리모델링  
'새우리음악회' 유명 

1만 차례가 넘는 수술 성공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최신 장비를 통한 정확도 높은 검사로 우수한 진단, 환자별 맞춤 치료를 꾸준히 실행해 나가고 있다. 신경외과 전문의인 박권희 원장을 중심으로 정형외과 전문의와의 협진과 척추 전문가들 들이 매일 수시로 주고받는 콘퍼런스, 협의로 더욱 정밀한 치료 방안을 수립하는 것이 새우리남산병원의 가장 큰 강점이다.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주위에 '카테터'(직경 2㎜의 가느다란 관 형태의 특수바늘)를 삽입한 다음 염증을 감소시키고 허리통증이나 디스크의 정도가 심각해 수술 후 남아있는 통증을 없애고자 할 경우에 시행하는 시술이 신경감압술인데, 이의 창시자이며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대 의대 가버라츠 교수를 초청해 공동시술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소화기내시경 및 건강검진, 운동을 통한 재활치료센터 등이 잘 구비돼 있어 다양한 질환에 대한 환자들의 요구를 해소해준다. 다음 달 중 물리치료실이 리모델링 되는 등 환자들의 편의와 필요에 맞는 병원으로 진화하고 있다.

새우리남산병원은 수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하지만 수술을 무작정 권장하지 않는다.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급적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환자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단지 수익만이 우선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 병원 7층은 탁 트인 테라스와 창문 너머로 시원하게 보이는 금정산을 배경으로 한 멋진 공연장이 마련돼 있다. 지역 의료계에서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박 원장의 음악에 대한 열정이 그대로 담긴 공간이자, 환자들에게 위로와 희망, 편안함을 제공하는 따뜻함이 머무는 공간이다. 

스피커, 앰프, 조명시설에 피아노, 드럼까지 갖춰 웬만한 라이브 무대를 소화할 수 있다. 이곳에서 열리는 '새우리음악회'는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2002년 1월부터 매주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열었던 음악회가 641번째가 됐다. 유명 음악인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새우리남산병원은 온종일 병마와 싸우는 환자와 그 옆을 지키는 가족들, 그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이같은 음악회를 열어왔다. 음악이 통증, 면역계 개선, 척추 건강 등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박 원장은 "새우리남산병원은 환자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무리한 수술을 권하지 않는다. 경험 많은 최고의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베풀고 있다"고 밝혔다.

최세헌 기자 cornie@busan.com [이 게시물은 새우리님에 의해 2017-08-07 16:44:39 새우리 공지사항에서 복사 됨]